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 레포트자료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1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4:52

본문




Download :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_SLIDE_4_
성숙기
시장으로
성장이 지체

산업의 변화 및 위기ㆍ국제곡물가격상승 → 원유생산량 감소(2,13xxxxxx천 톤)
ㆍ경기위축+유제품가격 인상
→소비량 감소 (3,035천 톤)
ㆍ국민 소득의 증대에 따른
건강을 위한 기능성 유제품 및
대체음료의 수요가 늘어나며
흰색 우유 시장 성장 정체를
겪고 있음.

`출처 - 유가공 협회`

상황분석 - 시장분석
_SLIDE_5_
우유 전체 시장은 증가하고 있으나
흰색우유 소비량 감소하고 있음.
상황분석 - 시장분석
_SLIDE_6_
흰색우유의

소비량이

줄어들며
생산량 역시

감소 하는

모습
상황분석 - 시장분석
_SLIDE_7_

1xxxxxx37년 창립
75년간 대한민국 우유업계 1위기업
2012년 현재 우유시장 브랜드가치 1위
( BSTI는 우리나라에 유통되고 있는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고유의 평가지수인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To be continued ) 델 )
출처 BSTI
상황분석 서울우유 자사
_SLIDE_8_
매일우유, 남양우유와
PB브랜드를 포함한
수많은 다른 흰우유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흰우유 선택 폭이
너무나 넓어짐
상황분석 - 경쟁사 분석
_SLIDE_xxxxxx_
상황분석 - 경쟁사 분석
출처 : 2xxx년 기준 유가공 협회
출처 : 2xxx년 기준 유가공 협회

실제 우유 시장에서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의 시장 점유율이
점점 올라가며 서울우유의 시長點유율이 줄어드는 추세
_SLIDE_10_
남양우유, `맛있는 우유`로 다양한 소비층 확대 남양우유는 기능성 우유를 출시하는 등 서울우유의 독주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아
TV나 신문에서 `흰 우유가 달라졌다`, `우유가 맛있어졌다`는
남양우유의 `맛있는 우유`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이 호기심으로
구입 후, 기존 우유 맛과 차이가 확연히 느껴진다는 소비자 반응.
맛있는 우유는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200만개가 팔려나갈 정도로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아
남양우유는 유통매장이나 학교 등에서 꾸준히 시음 캠페인을
펴는 등 맛의 차별화를 알리는데 주력해 흰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들에게 흰 우유도 맛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를 끌어내고 있다아
출처 : 브랜드비즈 뉴스
2. 상황분석 - 경쟁사
_SLIDE_11_
매일우유

지금까지의 매일우유는 매일우유 만의 ESL이라는 특징과 공인을 통한 성공적인 홍보로 충분한 결과 를 거두며 성장.
이번 년도 3분기 매일유업은 별도기준 매출액 2627억원, 영업이익 11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4.5%, 143.0% 증가해 호실적을 기록.

특히 조제분유, 프리미엄 우유, 커피 등 고수익 카테고리의 물량 성장 지속으로 제품구성(Product mix) 개선이
가속화되고 있다아
출처 : 브랜드비즈 뉴스
2. 상황분석 - 경쟁사
_SLIDE_12_
서울우유
약점
W


다.

그 중에서 창립 이후 75년간 우유 시장에서 1등을 유지하고 있는
서울우유를 선택. 1등 기업이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시長點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우유가 어떻게 시장활성화를 할 수 있을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처럼 우유는 단순히
마시는 것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아

이런 우유는 현재 시장에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한다.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1_.gif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2_.gif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3_.gif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4_.gif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5_.gif ,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6_.gif
순서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서울우유 매일유업 우유시장 우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76 )





_SLIDE_1_
서울우유 활성화 전략

_SLIDE_2_
목차

1. 선정이유

2. 상황분석

4. 활성화 대책

3. 결점

5. 결론
_SLIDE_3_
1. 선정이유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쉽게 그리고 가깝게 접해 온 우유.
우유는 우리에게 건강을 위한 음료였고 또는 먹기 싫었던 것이기도 했고
그리고 또 추억이 담겨있기도 한 것이었다.

레포트자료1 목록

Total 14,9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f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fa.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