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strategy)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 레포트자료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3

글로벌전략(strategy)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4:52

본문




Download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2. 선택한 기업 및 紹介

① LG 전자 :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통신 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xxx년 현재 세계 가전제품 업계 1위 기업이다. 그만큼 경제성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당시 GDP 증가율은 2006년 11.1%의 최고치 경제성장률 때까지 기록하지 못하였던 경제성장률이었고 그만큼 china시장 내 분위기는 최고조로 달리고 있었다.
II 事例(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인도 최대 경제일간지인 이코노믹 타임즈가 경제조사기관인 CMIE가 공동으로 인도 통계청(DGCIS










글로벌전략(strategy)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Download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81 )


글로벌전략(strategy)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1_.gif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2_.gif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3_.gif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4_.gif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5_.gif ,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20인도시장%20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6_.gif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인도시장,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투비컨티뉴드 )
3. 선정 이유

첫 번째 LG전자의 인도 진출事例(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세계 소비자의 규모시장으로 china과 동등할 만큼 잠재수요시장이 아직까지 많은 인도시장에 국내기업의 성공事例(사례)를 구해보고자 찾던 중 LG전자의 가전제품시장 진출事例(사례)를 발견하게 되었다. 하지만 제아무리 1위의 기업도 실패란 있는 법. 그래서 알아보니 china시장에서 실패를 본 事例(사례)가 있었다. 연간 mean or average(평균) 매출액이 180억 달러, 7만 3000여 명의 종업원이 일하며, 전 세계에 72개의 제조공장 및 기술연구센터가 있다.

② Whirlpool : 월풀은 가전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미국 회사이다. 하지만 whirlpool은 그러한 좋은 환경 속에서도 실패를 했다는 부분이 흥미가 있었다. 당시 국내에는 IMF로 경제위기를 맞아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 대기업이었던 LG전자는 국내 수요시장의 하락을 당연히 예상하고 인도시장을 진출하였던 것이다.
두 번째 事例(사례)로는 해외기업의 실패事例(사례)를 구하고자 알아보니 세계 가전업계 1위, 100년 장수기업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이미 가전업계에서 세계시장을 호령하는 whirlpool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또한 세계 가전업계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whirlpool이 근 15년 동안 china 내 백색가전제품 시장 점유율이 고작 0.33%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정확한 예측으로 시장조사를 했을 LG전자의 事例(사례)가 궁금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170개 이상의 나라에서 월풀, 메이택, 키친에이드 등의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xxx년 54조 2천
6백억 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렸다. 2xxx년엔 2xxx년보다 7.4% 증가한 3억 8,652만 대를 기록하였고, 2015년 시장은 2xxx년 대비61.4% 증가한 50억 9,046만 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된다.순서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전략경영 엘지전자 LG전자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성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 목 차

I 산업분야

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
2. 선택한 기업 및 紹介
3. 선정 이유

II 事例(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 인도 가전 시장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strategy

2. Whirlpool의 china 시장 진출(실패)
- Whirlpool의 china 시장 진출 배경
- china 가전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strategy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느낀 점

Ⅴ 참고 문헌

Ⅰ산 업 분 야
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

▶일본 후지경제의 ‘글로벌 가전시장 총 조사 2011년’에 의하면, 2010년 세계 가전시장은 2009년보다 6.9% 증가한 31억 5,448만 대의 규모를 나타냈는데, 이는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2009년에 수요 들었지만, 2010년에는 BRICs를 ...


□ 목 차

I 산업분야

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
2. 선택한 기업 및 紹介
3. 선정 이유

II 事例(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 인도 가전 시장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strategy

2. Whirlpool의 china 시장 진출(실패)
- Whirlpool의 china 시장 진출 배경
- china 가전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strategy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느낀 점

Ⅴ 참고 문헌

Ⅰ산 업 분 야
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

▶일본 후지경제의 ‘글로벌 가전시장 총 조사 2xxx년’에 의하면, 2xxx년 세계 가전시장은 2009년보다 6.9% 증가한 31억 5,448만 대의 규모를 나타냈는데, 이는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2009년에 수요 들었지만, 2xxx년에는 BRICs를 중심으로 하여 신흥국의 수요가 시장을 견인하여 전년을 뛰어 넘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당시 whirlpool이 china시장으로 진출한 시기는 1994년도로 china의 GDP 증가율이 13.1%라는 최고치를 달리고 있을 때이다. LG전자가 97년도에 인도시장에 진출하였다는 다소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레포트자료3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f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mfa.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