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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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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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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다만 접근성이 부족하고 기후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는 1위를 달성했고, 과거 입장객 수로도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는 만큼 1위 쟁취가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가족 고객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어필하는데 유리하다. 롯데월드를 패키지 관광 코스로 지정함으로써 지난해 단체 일본 관광객 13만명, 동남아 관광객 20만명이 방문했다.
롯데월드의 경우 젊은 고객층의 비중이 높으며 최근 동양권 …(drop) 외국인 관광객이 타겟으로 대두되고 있다. _SLIDE_1_
LOTTE WORLD와EVERLAND의 서비스 비교분석
LOTTE WORLD의 점유율 증대를 위한 전략(戰略)
_SLIDE_2_
목차
기업intro 및 현재상황

STP 전략(戰略)

7P’s 분석

향후 발전방향

_SLIDE_3_
기업 intro 및 현재상황

에버랜드
롯데월드
입장객 수
688만 명
(2010년도 기준)
555만 명
(2010년도 기준)
위상
2010 세계 테마파크 10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01.59점으로 국내 2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2010 세계 테마파크 14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13.16점으로 국내 1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매출액
약 2,333억 원
약 1922억 원
인지도
62%
34%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시기별 퍼레이드, 한국 기념품 판매점 등을 통해 고객들이 문화적 가치를 얻을 수도 있다.
-365일 축제의 나라, 다른 세상에 온 느낌
롯데월드 :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 시민(Citizen)들이 부담 없이 놀러갈 수 있다는 것이 長點이다.
-도시 속 이색 공간
_SLIDE_6_
Product
에버랜드
롯데월드
주요 컨텐츠
어트랙션 - 익스트림 9종
- 일반18종
- 어린이(가족형) 14종
동물원(사파리 운용)
정원(축제의 주 장소로 운용)
어트랙션 - 익스트림 9종
- 일반18종
- 어린이(가족형) 13종
엔터테인먼트
하이라이트공연 4종(퍼레이드 2종, 공연, 레이저쇼)
-` 대규모
소무대 거리공연 10종
동물전시 4종
동물공연 4종
메인 퍼레이드 2종
미니 퍼레이드 3종
-` 전체적으로 소규모
연극 5종
레이저쇼 1종
체험프로그램(program])
맹수탐험, 곤충체험, 사파리 투어, 퍼레이드 탑승
생태관
부대서비스
-음식점
각국의 테마나 해당 장소의 분위기에 맞는 특색있는 업종과 인테리어로 다양한 종류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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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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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롯데월드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타겟으로 잡지만 에버랜드에 비해 40대 이상 고객층이 적어 실제로는 10-30대 고객이 주를 이룬다.
출처 : 랭키닷컴
_SLIDE_5_
Positioning Map
스릴감

문화적
오락적
가족적
접근성
휴양성
오락적
문화적
접근성
휴양성
가족적
스릴감
에버랜드 : 넓은 규모와 자연 광경을 강점으로 내세워 어트랙션 뿐만 아니라 동물원, 정원,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롯데월...

_SLIDE_1_
LOTTE WORLD와EVERLAND의 서비스 비교분석
LOTTE WORLD의 점유율 증대를 위한 전략(戰略)
_SLIDE_2_
목차
기업intro 및 현재상황

STP 전략(戰略)

7P’s 분석

향후 발전방향

_SLIDE_3_
기업 intro 및 현재상황

에버랜드
롯데월드
입장객 수
688만 명
(2xxx년도 기준)
555만 명
(2xxx년도 기준)
위상
2xxx 세계 테마파크 10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01.59점으로 국내 2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2xxx 세계 테마파크 14위

테마파크 부문 브랜드가치 총 913.16점으로 국내 1위 (브랜드스탁의 2012.5.18일 기준 BSTI)

매출액
약 2,333억 원
약 1922억 원
인지도
62%
34%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다만 도시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느낌을 고객들이 강하게 느끼고, 규모의 한계로 인해 어트랙션이 밀집되어 있어 오락성은 풍부하지만 교육적 측면이 부족하다.

_SLIDE_4_
S : 시장 세분화
에버랜드의 컨셉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라도 원하는 모든 것을 골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T : 타겟 분석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모두 표면적으로 특정 타겟을 공략하고 있지는않다.
에버랜드의 경우 롯데월드보다 10대의 비중이 적고 40대 이상의 비중이 7%를 차지한다.

롯데월드는 점유율 측면에서 에버랜드에 거의 매번 뒤쳐져 2위에 머물렀다. 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즉 청소년보다 연인, 가족 고객이 주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광범위한 marketing 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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